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추베개 목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베개 TOP 3
    정보 2021. 4. 15. 18:29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디스크로 수면시에 고생을 하시고 있는 분들을 위한 경추베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시중에는 워낙 많은 베개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말이 있더군요.. "베개 유목민"이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많은 베개를 사용해봤지만 해당 베개를 사용함에 있어서 만족을 하지 못하고 이것저것 좋은 것을 하나하나 찾다가 보면 돈은 돈대로 나가고, 수면이나 목에는 큰 도움을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베개는 개인적인 견해로 편안했던 베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대략 7년째 목디스크(디스크 3~4번 라인 탈출증)을 겪고 있고 글을 쓸 때와 잠을 잘 때 목의 부담감을 정말 쉽게 느끼는 편입니다. 그래서 의자,베개와 같은 제품들을 고를 때 정말 디테일하고 꼼꼼하게 살펴보고 직접 체험까지 해보고 구매를 하는 편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고 체험을 해보았던 제품을 위주로 오늘 이야기를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목 디스크 연령별 환자 추이 및 발생원인

     

     

    위는 현재 국내 목 디스크 연령별 진료 환자 추이입니다. 젊은 나이대의 분들의 IT기기 사용의 증가와 더불어 움직이는 시간보다 앉아있거나 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이 비율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나이가 들면서 디스크가 약해지면서 50대에 환자수가 가장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무거운 물건을 올바르지 않은 자세로 든다거나 하루의 일상에서 자세의 중요성을 놓치고 있을 경우, 나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디스크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02

    목의 불편함을 덜어주었던 경추베개 TOP 3 

     

     

    출처 : 마스슬립

     

    1. 마스슬립 마찌베개 (경추베개)

     

    이 베개를 처음에 살 때는 "음 베개가 가격대가 좀 있네"라고 생각하며 반신반의한 마음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워낙 후기도 좋았고 지인이 이곳의 메모리폼매트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무척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고 해당 브랜드를 알게 되었고 메모리폼쪽에서는 해당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꽤나 많이 쌓인 상태이기도 합니다. (물론 제가 직접 써보니 제품력이 굉장히 괜찮았습니다.) 

     

    기존에 저는 솜베개를 사용하여서 머릿쪽이 올라가고 턱이 당겨지는 불편한 자세로 수면을 취하곤 하였는데 이 제품의 경우 목이 불편한 분들 1000명정도를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이에 가장 최적화된 높이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현재 이 경추베개를 포함해서 총 2가지 베개를 돌려가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면적이 넓습니다.옆으로 자든 정자세로 자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베개라고 생각합니다. 옆으로 누워잤을 때 어깨의 높이가 딱 맞고 정자세로 잘 때 목이 들리고 머릿쪽이 뒤로 떨어지는 C자형의 목커브를 만들어줘서 여러 베개 가운데서 가장 높은 만족감을 가지고 있는 베개입니다. ( 가격 = \95,000)

     

     


     

     

    출처 : 라이프굿즈

     

    2. 라이즈굿즈 꼬북베개

     

    저는 지금 2개의 베개를 돌려서 사용하고 있는데 정자세로 잘 때 이 경추베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꼬북베개라는 명칭으로 목의 C자 커브를 잘 잡아줍니다. 딱딱할 줄 알았는데 전혀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편안하다고 느끼는 경추베개 중 하나입니다. 척추 전문의가 개발을 하였다고 하는데 높이, 각도 등을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하여 제작이 되었다고 하였는데 그래서 그런지 목 높이도 적당하게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봤을 때는 2번째로 만족도가 높은 베개입니다. 가격대도 너무 높지 않고 적당하게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경추베개의 전체면적이 크지 않아서 옆으로 누워잘 때보다 정자세로 잘 때가 활용하기 좋은 베개인 것은 확실합니다. (가격 = \ 60,000)

     

     


    출처 : TEMPUR

    3. 템퍼 밀레니엄 베개

     

    마지막으로 소개할 베개는 템퍼 밀레니엄 베개입니다. 개인적으로 베개의 소재 중에서 '메모리폼'을 선호하는 경향이 큽니다. 솜,라텍스 등 다양한 베개를 사용해봤지만 누웠을 때 머리의 무게의 압력을 고스란히 다 받아주지를 못합니다. 오히려 탄성이 커서 밀어내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메모리폼 소재의 경우 누웠을 때 머리에 무게에 맞게 자연스럽게 머리형태의 굴곡을 잡아줍니다. 또한 압력의 분산이 탁월하여 다른 소재보다 더욱 선호하는 편입니다.

     

    템퍼의 경우 '메모리폼'쪽에서 가장 탑티어에 있는 브랜드이며 제품력 또한 우수합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직접 누웠을 때 높이와 각도가 조금 아쉬웠습니다. (어깨가 살짝 들릴정도의 높이로 높이가 높다고 느껴졌습니다. / 개인차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쿠션력이나 누웠을 때 목을 받쳐주는 지지력이 정말 우수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현재 저는 이 제품을 체험만 해보고 구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위에 먼저 말씀드린 두 경추베개를 을 먼저 보시고 마음에 안드신다 싶으시면 다음 대안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 = \140,000)


     

    03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 정리

     

    오늘 소개해드린 경추베개들은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목디스크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저로써는 정말 많은 브랜드를 알아보고 정보를 찾고 구매를 하기까지의 긴 여정이 필요했습니다. 혹시나 저와 같이 목의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들이 짧은 시간에 좋은 베개를 찾으셔서 목의 불편함을 덜고 편안한 수면을 취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제품이든 답은 없습니다. 내 기준에서 편안한가? 네 목에 맞는가? 자고 일어났는데 개운하고 좋은가? 기준이 됩니다. 내가 편하면 장땡입니다. 가격이 싸든 소재가 안좋든 직접 누워보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면 나에게 맞는 경추베개를 찾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눈여겨보고 있는 브랜드 제품의 리스트를 확실히 짜서 직접 체험 후 구매해보시는 방법도 추천을 드립니다!


     

     

     

     

    마스슬립 메모리폼 낮은 경추 마찌베개 : 마스슬립

    마스슬립으로 깨어난 잠재력, 침대매트리스, 베개 전문 수면브랜드

    smartstore.naver.com

     

     

    밸런스9 꼬북베개 기능성 경추 숙면 베개 : DAILY GOODS

    [DAILY GOODS] 삶의 밸런스, 밸런스9이 함께 합니다.

    smartstore.naver.com

     

     

    템퍼 밀레니엄 베개

    Tempur

    kr.tempur.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