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허리에 좋은 매트리스 추천 브랜드 TOP 3
    정보 2021. 5. 14. 14:28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리에 좋은 매트리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최근들어 IT기기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으로 인해 서있거나 움직이는 시간보다는 올바르지 않은 자세에서 오랫동안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졌죠? 우리의 허리를 망가트리는 이유가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올바르지 않은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있거나 누워있을 때
    2. 무거운 물건을 막 들어올릴 때
    3.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디스크의 수핵에 수분이 줄어들고 탄력성이 떨어질 때

     

    위의 3가지 요소로 인해 우리의 허리가 망가지게 됩니다. 이렇게 허리가 망가지면 오랜시간 앉아있는다거나 누워있을 때 허리나 목의 통증을 쉽게 느낄 수 있고 심한 경우 앉아있거나 누워있기 너무너무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들은 모두 메모리폼매트리스 브랜드입니다. 메모리폼매트리스는 체형에 큰 굴곡(어깨, 골반)등의 미세한 굴곡을 촘촘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허리와의 접점을 낮추어 고루게 체중압력의 분산이 잘 될 수 있게 도와주는 매트리스이기 때문에 허리의 불편으로 깊은 잠을 못자시는 분들이라면 구매리스트에 넣어두고 찾아볼만한 브랜드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스슬립 (MARS SLEEP)

     

     

    일반적으로 스프링, 라텍스매트리스는 탄성이 커서 몸을 밀어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 후 몸이 결린다거나 허리가 뻐근하다는 느낌을 받으시고 구매 후 오래되지 않아서 제품을 교체하는 주기가 짧은 것이 사실입니다.

     

    마스슬립 매트리스는 몸의 가해지는 압력포인트들의 분산이 우수하여 몸의 미세한 굴곡(어깨, 골반, 엉덩이)등 미세한 부분까지 촘촘하게 잡아주는 메모리폼 기술력으로 국내브랜드로써 세계 기술력 1위를 한 브랜드 제품입니다.

     

    허리가 들뜨는 부분들을 촘촘하게 잡아주며 몸의 압점은 낮춰 고룬 체압분산을 도와줍니다. 이로인해 자고 일어났을 때 결림이 줄어들고 허리의 뻐근함이 개선되었다는 사용자들의 많은 후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허리와 매트리스와의 닿는 면적을 넓혀 지지력이 우수하며 소프트-미디움-하드 타입으로 자신의 수면습관과 상태에 따라서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허리의 불편으로 잠을 깊게 주무시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매트리스 브랜드입니다.

     

    구분 마스슬립 스프링/라텍스매트리스
    체압분산 탁월함 다소 떨어짐
    허리의 지지력 다소 높음 높음
    탄성
    (몸을 밀어내는 성질)
    약함 강함
    가격 100~200만원대 100~500만원대(다양함)
    생산지 한국(국내) 국내 외 여러나라

     


     

    템퍼(TEMPUR)

    국내에서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인지도가 높은 매트리스 브랜드입니다. 이미 전세계적으로도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메모리폼매트리스를 최초로 보급하기 시작한 브랜드인만큼 '독자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프트-미디움-하드 등 수면습관과 체형에 맞게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몸의 체형을 미세하게 잡아주고 지지력이 우수하여 허리의 불편함으로 깊은 잠을 자고 있지 못한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매트리스 브랜드 중 한 곳입니다. 

    구분 템퍼 스프링/라텍스매트리스
    체압분산 탁월함 다소 떨어짐
    허리의 지지력 약간 높음 높음
    탄성
    (밀어내는 성질)
    약함 강함
    가격 300~500만원대 100~500만원대(다양함)
    생산지 덴마크 국내 외 여러나라

    지누스(ZINUS)

     

    'AMAZON/아마존' 플랫폼 메모리폼매트리스 판매률 1위 브랜드입니다. 가격대비 제품력이 탁월하여서 눈여겨볼만한 브랜드입니다. 메모리폼의 부드럽고 안아주는 느낌이 강한 편입니다. 폼이 몸 전체를 골고루 지지해주고 신체부위에 따라 하중을 분산시켜주어 허리의 부담을 줄이고 수면 자세를 잘 잡아주는 메모리폼 브랜드입니다.

     

    타입은 소프트-하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외에 다양한 메모리폼매트리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장이 따로 없어서 온라인 전용 매트리스임에도 사용자 후기가 좋은 제품이니 구매리스트에 넣어볼만한 제품입니다.

    구분 지누스 스프링/라텍스 매트리스
    체압분산 탁월함 다소 떨어짐
    허리의 지지력 약간 높음 높음
    탄성
    (밀어내는 성질)
    약함 강함
    가격 100만원 이내 100~500만원대 (다양함)
    생산지 중국 국내 외 여러나라

    허리에 좋은 매트리스의 기준

    허리에 좋은 매트리스의 기준은 누웠을 때 적당한 지지력과 함께 탄성이 크지 않고 몸의 굴곡을 고루게 잡아주어야 합니다.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올라가면 통통 튀는(탄성이 강한) 매트리스는 순간은 편할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몸과 닿고 있을 때 밀어내는 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몸에 결림이 발생하고 허리의 뻐근함을 종종 느낄 수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메모리폼매트리스를 사용하신다면 덜 불편한 수면을 취하실 수 있으실것입니다.

     


     

     

    마스슬립 |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리더

    Fit Makes Your Sleep. 잠도 핏이다. 어떤 체형도 딱 맞는 편안함. 최초 5세대 메모리폼 침대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marssleep.com

     

     

     

    매트리스

    Tempur

    kr.tempur.com

     

     

     

    Zinus - Live in Wonder

    지누스는 당신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놀라운 세상을 상자 속에 담아 전합니다.

    www.zinus.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