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북목으로 잠 못자는 사람을 위한 메모리폼베개 추천
    정보 2021. 6. 17. 18:43

     

     

    안녕하세요. 오늘은 거북목이나 일자목 또는 목의 불편함을 느껴서 잠을 못주시는 분들을 위한 베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아마 3년 전일꺼에요. 워낙 컴퓨터 앞에서 많이 앉아있고, 휴대폰을 많이 보기도 했고 책상에 앉아서 엎드려 자는 일도 많았어요. 목이 너무 뻐근하고 두통이 자주 찾아오고 목을 가만히 두기가 힘들더라구요...그냥 가만히 있으면 뻐근하고 답답해서 뚝뚝 소리도 많이 내보고 하다가 "안되겠다. 이건 병원을 가봐야겠다" 싶어서 병원을 가서 X-RAY를 찍은 결과... 일자목이라고 하더라구요. 목이 원래 역C자형이 되어야하는데....

     

     

    엑스레이 찍었는데 1자로...

    이게 목이 한번 고장이나면 수술이 문제가 아니라 일상속에서 자세, 수면자세 등 자세나 습관들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저처럼 목이 안좋으신 분들은 당연히 아니 무조건적으로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시고 자세를 올바르게 잡으셔야해요. 뭐 물건으로 할 수 있는게 크게 없으니.. 근데 그나마 제가 바꾸고 괜찮았던 것은 "베개"가 있어요.

     

    오늘은 제가 목이 아프고 정말 이런저런 베개 좋다는 거 다 써보고나서 이건 괜찮다 싶은 베개추천 드려보려고 해요.

    요즘 베개 가격들이 진짜 너무너무 비쌉니다. 뭐 하면 기본 5만원이 넘고...20~30만원 하는 베개도 보고...정말 이 가격값 하는가 궁금할 때도 있었어요. 그래도 목이 안좋으면 돈 신경 안쓰고 일단 사게 된다는 게 함정이죠... 정말 베개만 집에 5개 있네요...그럼 베개 소개해드려볼게요.

     

     

    1. 마찌베개 ( 95,000원)

    출처 : 마스슬립
    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베개

     

    목이 워낙 안 좋아서 베개란 베개를 구매하면서 그나마 잘 맞았던 베개에요. 옆으로 누워서 자는 버릇이 있는데 어깨가 눌리지 않고 딱 높이가 좋아요. 그리고 정자세로 가면 머리가 뒷쪽으로 떨어져서 목을 잘 잡아줘요. 소재가 메모리폼인데 마냥 부드럽지만 않고 지지력이 적당해서 좋네요. 벌써 4개월째 사용하고 있고 최근에 SNS나 네이버 쇼핑몰 보면 이 베개 사용하는 사람도 많아진 것 같고 후기도 엄청 좋더라구요. 저만 좋은 게 아니고 많은 분들이 잘 맞나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저는 요게 가장 잘 맞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 95000원이라서 사실 베개 치고 저렴한 편이 전혀 아닙니다.. 저도 구매할 때 고민고민했어요...이걸 사 말어...근데 돈보다 제가 잘 자고 목 안아픈게 중요하니깐 과감하게 구매해서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 베개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은 베개에요!

     

     

    마스슬립 메모리폼 낮은 경추 마찌베개 : 마스슬립

    마스슬립으로 깨어난 잠재력, 침대매트리스, 베개 전문 수면브랜드

    smartstore.naver.com

     

     

    2. 꼬북베개 ( 59,000원 )

    출처 : 밸런스9
    좋은 후기가 많아서 구매했던 베개 중 하나

    두 번째는 꼬북베개인데 정자세로 누워자는 사람들에게 잘 맞다고해서 인터넷 둘러보다가 혹 했던 베개에요. 경추전문가가 디자인을 했다고 하던데 어찌되었던 저는 거의 6만원대에 구매했어요. 일단 정자세로 잘 때는 무척 좋아요. 뒤로 목이 확 꺽여써 역C자형 잡히는 느낌이 많이 들어요. 근데 저는 옆으로 자주 누워서 자다보니깐 이게. 불편하더라구요.. 위에 마찌베개보다 더 딱딱하고 누우면 눌리기보다는 딱 지지해주고 있어요. (약간 딱딱해요)

     

    근데 바른 자세로 주무시는 분들은 이거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정자세로 잘 때는 괜찮았는데 옆으로 누워자면 꽤 불편했어요. 그리고 면적도 작고 똑 목침베개 같은? 목에 베고 자는 베개느낌이였어요. 구매해두고 조금 사용하다가 옷장으로...ㅠㅠ

     

     

     

    꼬북베개

    척추 전문의 직접 설계 경추베개

    balance9.net

     

     

    3. 씨가드베개 ( 97,000원 )

    출처 : 씨가드
    릴랙스 워셔블 베개 말랑말랑했어요

     

    이것도 위의 베개처럼 전문가가 만들었고 모양도 비슷해요. 혹시나해서 반신반의한 마음에 샀는데..ㅠㅠㅠ저한테는 잘 안맞더라구요 ㅠㅠ 가격은 7만원대인가 구매를 했던 것 같고 누웠을 때 확실히 부드러워요. 근데 제 잠버릇 때문에 도무지 안되겠더라구요 ㅠㅠ 이것은 꼬북이 사보고 좀 더 부드럽겠지? 싶어서 구매했다가 이것도 옷장행 갔어요... 그래도 꼬북베개보다 더 부드럽고 정자세로 잤을 때 딱 잡아주는 느낌이 있어서 정자세로 주무시는 분들에게 추천!

     

    정말 나에게 맞는 베개를 찾는 것도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뭐 하나 사려고 하면 이런저런거 사보고 테스트해보고 맞아야 사용하니까요.. 베개라는 게 또 한번 누워봐서 되는 게 아니라 오랜시간 누워보고 사용해봐야하다보니 안맞아도 반품하기가 힘들더라구요 ㅠㅠㅠ...

     

     

    드로브로스

    척추전문의사 개발, 고기능 목베개! 좋은자세와 편안한 착용감, 차량용/여행용목베개

    www.drohbros.com

     

     

    4. 정리

    거북목으로 고생을 진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저도 베개유목민으로써 이런저런 베개를 다 사용해봤는데 개인적으로 마찌베개가 가장 편했어요. 옆으로 누워주무시는 분들은 더더욱 마찌베개 사용해보시고 정자세로 누워주무신다면 꼬북베개 괜찮아요. 목자세가 잘 잡혀서 좋은 것 같았어요. 정자세로 누워주무시는 편이라면 꼬북베개나 씨가드가 괜찮으실 것 같아요.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라서 직접 누워보시고 맞는 제품 구매하세요. 가장 좋은 것은 직접 가셔서 누워보고 오랜 기간 누워보고 결정하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아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