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템퍼 매트리스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은 5가지 TIP
    정보 2021. 7. 1. 16:38

    안녕하세요. 오늘은 템퍼 매트리스를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은 팁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주변 지인들만 보아도 요즘 메모리폼매트리스를 정말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 매트리스 하면 떠오르던 스프링이나 라텍스에 비해 몸의 들뜨는 부분이 적습니다.

    현재 5세대 메모리폼의 개발로 적당히 지지력까지 겸비하게 되어서 옛날 몸이 푹 들어가던 메모리폼으로 생각을 하시면 안됩니다.

     

    서론이 길어졌는데, 오늘은 템퍼 매트리스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은 팁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템퍼 매트리스의 역사

    메모리폼의 역사 NASA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1970년대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 우주선 이륙과착륙시 발생하는 엄청난 압력으로부터 우주비행사를 보호하기 위해 개발된 점탄성이 강해 압력흡수효과가 탁월한 소재가 '메모리폼'입니다.

     

    메모리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TEMPUR'라는 브랜드의 이름을 한번씩을 들어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덴마크의 브랜드로 메모리폼이라는 점탄성폼을 처음으로 매트리스에 접목시켜 시장에 보급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02

    템퍼 vs 템퍼페딕은 다르다?

    템퍼와 템퍼페딕

    많은 분들이 무척 혼동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템퍼와 템퍼페딕은 서로 다른 브랜드입니다. 템퍼는 덴마크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템퍼페딕은 미국에서 자국용으로 생산하는 브랜드로 판매채널, 제품 자체가 다릅니다. 템퍼페딕은 가구단지, 멀티샵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브랜드의 서비스정책이나 보장기간, 제품 등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혼동없으셔야 합니다.

     

     

     

     

     

    03

    템퍼 매트리스의 쿠션감&두께 (팁포함)

     

    템퍼 매트리스는 일반적으로 제품이 전체적으로 부드럽습니다. 센세이션(탄탄한 제품), 오리지널(중간경도), 클라우드(가장 소프트한 제품)으로 나뉩니다. 몸을 안아주고 체중과 압력에 따라서 들어가는 정도도 모두 다릅니다. 안아주는 느낌이 강하다보니, 몸무게가 많이 나가시거나 더위를 잘 타시는 분들은 선택하기 전에 직접 누워보셔야 합니다.

     

    프리마, 슈프림, 엘리트,럭스로 나뉘는데 프리마는 10인치, 슈프림은 11인치, 엘리트는 12.5인치, 럭스는 13.5인치의 두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께가 두꺼워질수록 메모리폼이 더 많이 들어가겠죠? 미터법으로 환산하였을 때에는 26,30,32,35센치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26~30cm정도의 두께면 충분히 편안하게 주무실 수 있습니다. 너무 높아질 경우, 인테리어에도 지장을 미칠 수 있으며 가격이 달라지니 참고해주세요.

     

     

     

     

     

    04

    템퍼 매트리스 가격&구매팁

     

    이제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가격은 200만원대부터 500만원까지 프리미엄 브랜드로써 확실히 가격대가 나가는 편입니다. 하지만 대리점, 직영점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매장마다 할인폭을 다르게 판매하는 경우도 적잖게 볼 수 있습니다.(정찰제 X) 딱 정해진 가격이 없이, 매장별로 디스카운트(할인)해주는 금액이 다르니 이 점을 알아두시고 템퍼 매장이더라도 대리점,직영점 그리고 디스카운터를 크게 하는 매장을 찾아가셔서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05

    템퍼 매트리스 장단점

     

    메모리폼 최초이자, 프리미엄 브랜드로써의 매트리스라서 무조건 좋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장점으로는 누웠을 때 체중에 맞춰 고루게 압력을 분산해두다보니 몸의 결림 확실히 적습니다. 확실히 몸에만 잘 맞는다면 이만한 매트리스가 없습니다. 또한 메모리폼과 수면에 관련된 상품군이 다양하고 매장이 많아서 체험하기가 무척 용이합니다.(백화점,아울렛,로드샵 등 채널이 다양합니다.) 메모리폼의 기술력은 선진화되어있는 편이여서 오랫동안 사용할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0년 A/S기간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반편, 해외 덴마크 브랜드로써, 서양인 체형에 맞춰 제작이 된 상품이 국내에 들어와서 판매되다보니 동양인 골격과 체형이 맞지 않아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서양인의 경우, 동양인에 비해 골격이 크고 넓습니다. 그러다보니 폼의 경도를 더욱 부드럽게 제작을 하게 되었고 한국에서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의 체형보다 더 깊이 파묻히다보니 덥거나 답답하다와 같은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또한 가격, 해외배송으로 인한 긴 배송기간 등도 문제로 꼽힙니다. 

     

     

     

     

    06

    템퍼 매트리스 정보와 구매팁 정리

    침실에서 많이 사용하는 메모리폼매트리스를 처음으로 시중에 판매하기 시작한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프리미엄 메모리폼매트리스로써 우리의 숙면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근래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해당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에 따라 매장수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위에 언급드린 매장별 할인가를 잘 체크하시고 제품이 나와 잘 맞을지 직접 체험 후 구매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해도 자신에게 맞지 않는 제품을 선택할 경우, 숙면에 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 구매하면 오랫동안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템퍼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ome page

    Home page Desc

    kr.tempur.com

     

     

    템퍼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몇가지 정보와 팁을 공유해렸습니다. 추가적으로 템퍼 매트리스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혹여 제품의 대한 가격, 배송기간, 동양인에게 몸에 맞는 메모리폼매트리스 제품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언급드리는 브랜드들도 함께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스슬립 |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리더

    Sleep is energy, Find your sleep fit. 코리안핏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 최초 5세대 메모리폼 매트리스

    marssleep.com

     

     

    Zinus - Live in Wonder

    지누스는 당신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놀라운 세상을 상자 속에 담아 전합니다.

    www.zinus.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