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침대 렌탈 장단점과 서비스하는 침대브랜드 정보
    정보 2021. 8. 6. 18:37

     

     

    안녕하세요. 오늘은 침대 렌탈에 관련한 내용을 써내려가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이제 많은 것들이 공유, 렌탈화 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쏘카, 그린카(가격대가 높아서 쉽게 구매하기 쉽지 않은 제품)을 필두로 매트리스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브랜드에서 발빠르게 렌탈이라는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서비스는 국내기업 브랜드에 한정이 되고 있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마 해외브랜드가 침대 렌탈서비스를 진행하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럼 우리가 침대 렌탈을 하면 얻을 수 있는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고 현재 국내에서 렌탈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와 가격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침대 렌탈이란?

    말 그대로 침대를 구매하지 않고 월에 얼마 이런식으로 납입액을 넣고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괜찮은 침대를 구매하려고 하면 대략적으로 2~500만원은 있어야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가 제품은 몇십만원이면 구매하겠지만요! 하지만 침대라는게 한번 구매하면 10~20년은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하고 요즘은 이사도 자주 가기 때문에 렌탈서비스를 찾으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좋은 제품을 월에 저렴한 금액을 내고 사용하다가 반납을 하거나 내 소유로 가지고 올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침대 렌탈의 장점

    렌탈의 장점은 간단합니다. 처음에 목돈이 나가지 않고 월에 산정된 금액만을 납입하고 사용하다가 제품의 필요수요가 사라질 경우에 반납을 하면 됩니다. 또는 약정기간 렌탈을 하여 사용하였는데 제품이 좋다면 약정한 기간 월납입한 금액을 합산하여 잔여금액만을 더 내고 소유권을 가지고 올 수 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간단하게 말하면 가격이 높은 제품을 조금 더 월로 나누어 납입액을 줄여서 금액적인 부담감을 줄인다는 취지에 있습니다.

     

     

     

     

    침대 렌탈의 단점

    렌탈의 경우, 단점도 존재합니다. 렌탈을 하여 사용하던 도중에 제품을 반납할 경우 위약금과 함께 배송료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약정한 기간을 다 채우셨다면 무관합니다.) 렌탈 후 약정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반납을 하게 된다면, 렌탈보다는 직접 구매를 하시는 것이 훨씬 저렴하게 먹힌다는 계산이 나오게 되는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렌탈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국내 대표 침대매트리스 브랜드

     

    웅진코웨이(COWAY)

    출처 : 웅진코웨이

    국내 렌탈서비스계의 1위인 브랜드입니다. 최근에 BTS를 모델로 기용하여 더 많은 분들이 코웨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정수기, 공기청정기부터 비데,매트리스,주방리빙제품 등 다양한 제품의 렌탈서비스를 주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렌탈부터 제품의 케어까지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스프링과 다양한 레이어소재를 혼합한 형태의 매트리스)를 렌탈하며 다양한 매트리스와 프레임이 있습니다. 5년,6년 등 장기렌탈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월렌탈료는 3만원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웨이

    깨끗함의 시작과 끝

    www.coway.co.kr

     

     

     

    마스슬립(MARS SLEEP)

    출처 : 마스슬립

    세계 첫 5세대 메모리폼을 선보인 국내 메모리폼 전문 브랜드입니다. 메모리폼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메모리폼매트리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매트리스 시장의 트랜드인 렌탈서비스를 놓치지 않고 올라탔습니다. 현재 36개월 기준으로 렌탈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렌탈을 할 경우, 초기 등록비용이 필요한데 등록비용이 없이 진행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매월 46000원정도의 금액의 월납입액을 넣고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Q(1500사이즈) 기준으로 100만원 후반대에서 200만원 초반대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마스슬립 |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리더

    Sleep is Energy. 운동선수들도 선택하는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 최초 5세대 메모리폼 매트리스

    marssleep.com

     

     

     

     

    소노시즌(SONO SEASON)

    출처 : 소노시즌

     

    최근 대명에서 런칭한 소노시즌이라는 침대 브랜드입니다. 메모리폼매트리스와 함께 침대프레임 그리고 침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의 경우, 렌탈서비스를 강화하였으며 현재 제품 구매방식을 렌탈과 일시불로 나누어서 판매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매트리스 기준으로 가격대는 1100(슈퍼싱글 기준) 200만원선이고 타입이 총 3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렌탈로 진행할 경우, 48개월/72개월 렌트가 가능하며 48개월 기준으로 가장 저렴한 금액은 4만원정도 선으로 렌탈이 가능합니다. 타입이나 사이즈마다 월에 납이하게 될 금액이 달라지니 이 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소노시즌 | SONO SEASON

    일상에 최적의 편안함을 전달하는 브랜드 소노시즌

    www.sonoseason.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